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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1주] 댓글 ㅣ 식약처, 특허청 이벤트 참여율이 낮은 이유?
5월 1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식약처의 홍보영상, 댓글 수 1위. 이벤트 영향 커 * 5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댓글 분석 결과, 한 주간 총 4,114개의 댓글을 확보했으며, 상위 10개 영상의 댓글 수는 2,903개로 전체의 90.56%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상위 10개 영상 중 쇼츠 영상은 1건이며 나머지는 모두 일반영상으로, 여전히 댓글은 일반영상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만 국가보훈부 영상의 경우 댓글 수 1위와 크게 차지 나지 않는 것을 보면, 쇼츠영상이 댓글 확보에 무조건 불리한 것만은 아닌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장 많은 댓글을 확보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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