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2주 키워드] #수능 #수험생 #반도체
11월 2주차 콘텐츠에서 가장 주목받은 키워드를 선별했습니다. 시즈널한 키워드의 경우, 매년 콘텐츠를 계획하거나 제작할 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유입량, 조회수 등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매주 급변하는 화제의 키워드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11월 둘째 주, 가장 주목받은 키워드는 무엇인지 확인해 보세요!
#수능 #수험생
- 11월 2주차에 주목할 키워드는 ‘수능’, ‘수험생’. 11월 3주차(11월 17일, 목)에 수능이 예정되어 있어 교육부를 필두로 수능 관련 콘텐츠 다수 제작. 수험생 응원 영상, 수험생 위한 유의사항 등의 콘텐츠가 주를 이룸.
- 교육부의 <[조선에서 온 허선비Ep.2] 수능 유의사항, 수험생들! 꼭 한번 보시오!!>와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달리기 #MV [옥상달빛X티튜버]>가 비슷한 조회수 기록.
- 이외에도 숏폼 형태로 제작된 유명인들의 수능 응원 영상이 모두 높은 조회수 확보. 숏폼 영상에 익숙한 청소년들의 특성 고려해 교육부를 비롯한 청소년 관련 부처는 숏폼 콘텐츠에 집중하면 조회수 확보 가능할 것으로 보임.
#반도체
- 11월 2주차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교육부에서 ‘반도체’ 관련 콘텐츠 제작해 유의미한 조회수 확보. 세계적으로 반도체 이슈가 꾸준히 화두에 오르는 가운데, 반도체 강국으로 입지를 다지기 위한 중앙 부처의 노력의 일환으로 분석됨.
-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협업해 <반도체 인재양성_학·석·박사 편 [교육부X산업통상자원부]>,
<반도체 인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반도체 초강대국 전략> 각각 업로드.
- 반도체 인재 확보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인재 양성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성 콘텐츠 꾸준히 제작될 것으로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