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4주] 중앙행정기관 - 영상 수
중앙행정기관의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게재하는 영상 수는 몇 건이나 될까요? 하루에 몇 건을 게재해야 최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명확히 이야기 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중앙행정기관의 영상 게재 수 분석을 통해 어느 정도의 트렌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영상 게재수는 권익위 가장 많아. 쇼츠는 특허청이 10개로 가장 많이 게재
- 12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수 확인 결과, 일반 영상과 쇼츠 영상을 모두 포함하여 국민권익위원회가 24건으로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 이들 영상 대부분이 청렴영상공모전 수상작.
- 뒤를 이어 기상청(20건) > 행정안전부(18건) > 중소벤처기업부(17건) > 교육부(15건)의 순으로 영상을 게재한 것으로 나타남. 기상영상을 매일 게재하는 기상청을 제외하고, 행정안전부는 '초일류 혁신'을 소개하는 영상을 다수 게재하였음,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박미선과 황광희 협업 영상을 쪼개어 게재하여 다수 영상을 확보하고 있었음.
- 일반영상의 경우 국민권익원회가 24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기상청 > 행정안전부 > 중소벤처기업부 순. 쇼츠영상은 특허청이 10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국토교통부 > 국세청 >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순으로 나타남.
- 검찰청과 해양경찰청의 경우 일반 영상 게재 없이 쇼츠 영상만 각 1건씩 게재하였으며, 국토교통부와 국세청은 일반 영상보다 쇼츠 영상을 게재한 수가 1건 씩 더 많았음. (일반영상 4건, 쇼츠 영상 5건씩 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