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2주] 중앙행정기관 - 영상 수 & 재생시간
2월 2주 기간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에서 게재한 영상의 수와 각 영상의 재생시간을 분석해봅니다. 2월 1주에는 일반 영상의 수량은 줄고, 쇼츠 영상의 수량은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간의 특징인지 아니면 새로운 흐름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2월 2주 영상 수는 총 183건, 일반 영상 131건, 쇼츠영상 52건
- 2월 2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에서 게재한 영상 수는 총 183건으로, 43개 기관에서 평균 4.3건의 영상을 한 주간 게재. 일반 영상의 경우 37개 기관이 131건(평균 3.5건)을 게재하였으며, 쇼츠 영상은 25개 기관이 총 52개의 영상(평균 2.1건)을 게재함.
- 일반 영상의 경우 기상청이 16건으로 가장 많이 게재하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금융위원회가 9건으로 2위를 차지. 금융위원회는 2월 2주 보이스피싱 예방과 관련된 영상을 다수 게재한 것으로 나타남. 그 다음으로 통일부(8건) > 고용노동부(7건)의 순. 고용노동부는 장관 인터뷰 영상을 분할하여 게재함.
- 쇼츠 영상의 경우 국가보훈처가 6건으로 가장 많았음. 국가보훈처장의 영국 방문으로 인한 현장 취재 영상이 다수 게재됨. 식품의약품안전처 역시 6건을 게재하였으며 음식점위생등급 관련 모범업소 인터뷰를 분할하여 다수 게재함.
2분 대, 1분 대 영상이 총 52건으로 가장 많아. 5분 미만 영상 많고, 5분 이상 영상 타 기간 대비 적어
- 2월 2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에 게재된 영상의 재생시간 분석 결과, 가장 많은 재생 시간은 1분 대와 2분 대로 각각 26건(19.8%)를 차지. 그 다음으로는 4분 대(19건, 14.5%) > 10분 대(15건, 11.5%) > 30초 이상(12건, 9.2%)의 순으로 나타남.
- 2월 2주의 경우 재생시간 5부 미만의 영상이 전체 영상의 70.2%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이상 시간 대의 영상이 적은 것이 특징.
<2023년 2월 2주 잉크닷 리포트 모두 보기>
<잉크닷 뉴스레터 구독>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18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