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3주] 댓글수 ㅣ 중벤부 치킨이벤트 연계 영상은 조회수가 왜 이리 낮을까? 🤔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6월 3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경찰청 추격전 영상 댓글 수 1위
중벤부 치킨이벤트 연계 영상, 조회수는 500여 회, 댓글수는 100여 회?

  • 6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중 가장 많은 댓글을 기록한 영상은 좋아요에 이어 경찰청 <🚔순찰차 옆 라이더 주목! '추격전 실제상황'>으로 분석일 기준 354개의 댓글을 기록. 경찰청의 현장 영상에 달리는 댓글의 경우 영상에서 보여주는 범죄와 검거에 대한 공감하는 내용이 매우 많는 것을 볼 수 있음. 더불어 경찰의 활약에 대한 칭찬도 다수 포함되어 있어, 현장영상이 경찰청에 긍정적인 이미지에 매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됨.

  • 댓글 수 상위 10개 영상 중 이벤트를 진행한 영상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등을 포함해 8개 영상임. 댓글수 9위를 기록한 경찰청 <“공부, 지름길이 있을까?” (feat. 김종현)> 영상의 경우 아이돌 출신 '김종현'이 출연하여 다수의 댓글을 확보하고 있음.

  • 6월 3주 전체 일반영상이 확보한 댓글 수는 총 2,714건이며, 이 중 상위 10개 영상이 1,769건의 댓글을 확보, 전체의 65.18%의 비율을 보임. 조회수 대비 댓글 수 비율을 확인해본 결과, 상위 10개 영상의 평균은 0.56%이며, 가장 높은 비율을 보인 영상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치킨이벤트) 챗GPT 창시자?! "샘 알트만" 드디어 만났습니다. [챗GPT 간담회]ㅣ머니포차 EP 06> 영상으로 28.04%를 기록. 이 영상의 경우 조회수는 567회로 매우 낮으나 잦은 이벤트의 영향으로 이벤트 참여율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