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1주] 쇼츠 ㅣ 쇼츠 영상 조회수가 일반 영상에 육박! 불과 1만 회 차이!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공공기관의 쇼츠 활용이 매우 활발합니다. 짧은 재생시간에 어떻게 정책정보를 담을지가 관건인데요. 9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은 얼마나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 배포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동행축제 주력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포함 챌린지 영상 또 게재

  • 2023년 9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쇼츠 영상 분석 결과, 전체 쇼츠 영상이 확보한 조회수는 총 340,295회로 일반 영상의 조회수와 거의 유사한 수치를 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 (다른 분석 기간 대비 일반 영상의 조회수가 상당히 큰 폭으로 감소한 원인도 있음)

  • 가장 많은 조회수를 확보한 쇼츠 영상은 중소벤처기업부의 <I'll be missing you 머선일이고 #shorts #장관 #비서실 #DMZ #동행축제>으로, 분석일 기준 66,632회를 기록. 중소벤처기업부 중점 사업인 동행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장관을 포함한 공무원들이 챌린지를 진행한 영상이나, 높은 조회수 대비 반응은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보아 광고 진행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임.

  • 최근 상위 조회수 쇼츠 영상을 보면 농촌진흥청 영상이 다수 눈에 띄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대부분 1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나 좋아요와 댓글은 그에 비애 낮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어, 쇼츠 영상에 대한 광고가 다수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음.

  • 가장 많은 쇼츠 영상을 게재한 국토교통부의 경우, 원희룡 장관의 동정 영상은 상위 조회수 순위에 들지 못했으며, 국토교통부 정책을 소개하는 쇼츠 영상이 조회수 26,761회로 3위를 기록하고 있는 부분이 눈에 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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