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1주] 댓글수 ㅣ 이벤트 진행에도 댓글 참여 저조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10월 1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상위 6위부터 댓글 수 100개 미만

  • 10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댓글 수 분석 결과, 전체 영상이 확보한 댓글 수는 총 2,273개이며, 상위 10개 영상의 댓글 수 합계는 1,925개로 전체의 84.69%를 차지함. 댓글 수 상위 쏠림 현상의 원인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 영상이 많이 때문으로 보임. 상위 10개 영상 중 경찰청, 방위사업청 영상을 제외하고 모두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상위 6위 이하의 영상의 경우 이벤트 진행에도 불구하고 댓글 수 100개 미만을 확보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음.

  • 가장 많은 댓글 수는 확보한 영상은 병무청 <[경품 이벤트] 인공지능 기반의 병무민원 상담 서비스 이름은 무엇일까요?>으로 분석일 기준 610개의 댓글을 확보. 다만, 병무청 영상 댓글의 특성(?) 상 이벤트 참여 댓글 보다 부정적 댓글이 더 많이 보이고 있음. 뒤를 이어 산림청의 <[산림청x미니포레스트] 🎁댓글이벤트🎁 세상에서 가장 작은 '숲 속 미니어처' 요리(Feat. 표고버섯, 더덕, 도라지)> 영상이 댓글 수 424개를 확보하여 2위를 차지. 댓글 수 상위 10위의 경찰청 영상이 26개의 댓글을 기록한 것을 보면, 전체적으로 영상에 달린 댓글 수가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음.

  • 조회수 대비 댓글 수 분석 결과 상위 10개 영상의 평균 비율은 0.35%이며, 가장 높은 비율의 영상은 병무청으로 29..9%를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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