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4주] 댓글 ㅣ 타 기간 대비 낮은 댓글 수 기록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11월 4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캠페인 영상, 댓글 1위
이벤트 진행 게시물 상대적으로 적어

  • 11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댓글 분석 결과, 한 주간 확보한 댓글은 총 2,557개이며, 영상 1건이 평균 8.9개의 댓글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남. 상위 10대 영상의 댓글 수 합은 1,764개로 전체 댓글의 68.28%임.

  • 가장 많은 댓글을 확보한 영상은 산업통상자원부 <하루 1kWh 줄이기 캠페인[인식제고편] | 에너지 효율 | 에너지 절약>으로, 분석일 기준 478개를 기록함. 다른 분석 기간과 비교해봤을 때 높은 댓글 수를 확보하여 전체 댓글 수를 견인한 영상이 보이지 않음.

  • 상위 10개 영상 중 경찰청, 검찰청, 법무부의 6개 영상은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고 댓글 수를 다수 확보한 영상이며, 나머지 영상은 이벤트를 통해 다수 댓글을 확보한 영상임.

  • 조회수 대비 댓글 수 분석 결과, 상위 10개 영상의 평균 비율은 0.86%이며, 가장 높은 비율의 영상은 법무부 <[우]리가 해결해야 할 [문]제, [현]장에서 [답]을 찾다! : 한국어를 중시하는 출입국 이민관리정책 | 법tv>으로 3.72%를 기록. 다른 분석 기간에 비해 유난히 높은 비율이 보이지 않는 것이 특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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