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2주] 댓글 ㅣ 전체적으로 적은 댓글 수 기록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12월 3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법무부 영상 댓글 수 1위, 그 외 영상의 댓글 수는 상대적으로 적은 편

  • 12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댓글 분석 결과, 전체 영상이 확보한 댓글 수는 총 3,844개이며, 상위 10개 영상이 확보한 댓글 수는 3,245개로 전체 댓글의 84.42%를 차지함. 조회수와 좋아요 수와 달리 댓글 수는 상위 쏠림 현상을 보이고 있음. 특히 법무부 영상 1건이 전체 댓글의 59.86%를 차지할 정도의 영향력을 보임. 더불어 상위 1~4위까지 영상 외에 나머지 영상은 댓글 수 100개 미만으로 매우 적은 수치를 기록.

  • 가장 많은 댓글 수를 확보한 영상은 법무부 <한동훈 법무부장관, 故 홍정기 일병의 어머니를 만났습니다 | 법tv>으로, 분석일 기준 2,301개의 댓글을 기록. 뒤를 이어 산림청(308개) > 교육부(228개)의 순으로 나타남. 한동훈 장관이 출연한 법무부 영상의 댓글이 유난히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반면, 나머지 영상의 댓글 수는 상대적으로 적은 모습을 보임.

  • 댓글 수 6위의 중소벤처기업부 <국민MC 이금희가 머니포차에 떴다!> 영상의 경우 이벤트를 진행했음에도 댓글 수가 매우 적게 나타났으며, 그 이하 영상은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아 낮은 댓글을 확보함. 상위 1~4위 영상 외에는 이벤트를 진행해도 댓글을 확보하지 못한 특징을 보여주고 있음.

  • 조회수 대비 댓글 수 분석 결과, 상위 10개 영상의 평균 비율은 0.43%이며, 가장 높은 비율의 영상은 법무부 <한동훈 법무부장관, 故 홍정기 일병의 어머니를 만났습니다 | 법tv>가 차지. 다른 분석 기간 대비 유난히 높은 비율의 영상이 보이지 않는 특징이 있음. 광고를 통해 조회수를 높인 영향으로도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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