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3주] 댓글 ㅣ 총 댓글 수 1000개 미만, 유난히 적은 댓글
1월 3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이벤트 영향으로 댓글 수 1위
- 1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댓글 분석 결과, 한 주간 총 834개의 댓글을 확보! 다른 분석 기간 대비 유난히 적은 댓글 수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더불어 상위 영상의 댓글 점유율도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는데요. 상위 10개 영상의 댓글 수 합은 522개로 전체 댓글의 62.59%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1, 2위를 제외하고 이하 영상은 댓글 수가 100개 미만을 기록, 상위 9위 이하 영상은 댓글 수가 20개 미만을 기록해 전체적으로 낮은 댓글 수를 보여주었습니다.
- 가장 많은 댓글을 확보한 영상은 공정거래위원회 <[댓글이벤트] 불공정거래 추적 스릴러 공정하지 못한 자 The Movie 빛과 그림자 공식 예고편 #ott #iptv #개봉예정작>으로, 분석일 기준 146개입니다. 3만 회가 넘는 조회수에 비해서는 낮은 댓글 수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영상의 댓글 수가 낮아 댓글 수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댓글은 대부분 이벤트의 영향으로 확보되었습니다. 뒤를 이어 고용노동부 > 병무청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 댓글 상위 10개 영상의 조회수 대비 댓글 수 비율을 확인해보면, 평균 비율은 0.30%로 나타났으며, 가장 높은 비율의 영상은 고용노동부 <나만의 Dream을 위해! 너도 해외취업 할 수 IT어!>으로 16.57%의 비율을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