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1주] 종합 ㅣ 총 212건 영상 게재. 조회수 큰 폭 증가!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2월 1주 기간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에서 게재한 영상은 총 몇 건일까요? 각 기관별 주 평균 몇 건의 영상을 게재하고 있으며, 이들 영상은 기관의 홍보 방향에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영상 수 200건 대 회복
  • 2024년 2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분석 결과, 한 주간 게재된 영상 수는 총 212건으로, 전 주 대비 28건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이 중 일반영상은 23건, 쇼츠영상은 5건이 각각 증가했습니다. 영상 수의 증가와 함께 조회수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여주었는데요, 전 주 대비 약 57만 회 상승한 101만 회를 기록했습니다. 그 외에도 좋아요, 댓글 등 모든 수치가 상승했습니다.

기상청, 가장 많은 영상 게재.
  • 작년 말부터 1월까지 감소 추세를 보이던 영상 수가 2월 1주 들어 212건으로 다시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게재된 영상 중 일반영상은 142건(66.98%)이며 쇼츠영상은 70건(33.02%)으로 각각 게재되었습니다.

  •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한 기관은 기상청으로 15건의 영상을 게재하였으며, 이 중 기상 예보 영상이 14건, 기획 영상이 1건 게재되었습니다. 뒤를 이어 보건복지부, 국토교통부, 경찰청, 문화재청이 모두 10건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 일반영상은 기상청이 15건으로 가장 많이 게재했습니다. 뒤를 이어 문화재청이 10건을 게재했는데요. 최근들어 문화재청의 영상 게재 건수가 증가하고 있기도 하지만, 이번 주에는 대학생 기자단 영상이 다수 게재되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10건 중 7건이 기자단 영상)

  • 쇼츠영상은 농림축산식품부가 8건으로 가장 많이 게재하였습니다. 장관 현장 방문 영상과 정책 정보 영상이 다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뒤를 이어 기획재정부(6건) > 법제처, 해양수산부(5건)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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