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3주] 조회수 ㅣ 심심했던 이 번 주, 다른 분석 기간 대비 3~4배 낮은 조회수 기록.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2월 3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조회수를 분석합니다. 영상 조회수는 유튜브에서 가장 소극적인 참여임과 동시에 영상에 대한 관심도를 측정하는 가장 효과적인 요소입니다. 다시 말해 조회수가 영상 콘텐츠를 잘 만들었다 평가할 수는 없지만, 클릭과 시청을 할 만한 요소는 갖췄다라고 볼 수 있는 것인데요. 물론 이 경우 광고를 통한 조회수 확보는 별도로 분석하지 못함을 참고 바랍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주요정책 추진계획 영상이 조회수 1위라구요?

  • 2024년 2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조회수 분석 결과, 한 주간 확보된 조회수는 총 252,398회로 매우 적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작년 일반적인 분석 기간의 조회수에 비해 3~4배 정도 감소한 것으로, 이번 주에는 영상 게재 수의 감소와 함께, 눈에 띄게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도 많지 않았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4년 과기정통부 주요정책 추진계획>으로, 수집일 기준 50,493회였습니다. 기존 분석 기간의 경우 해당 영상과 같은 내용의 경우 조회수가 높지 않았는데요. 상위 순위에도 오르지 못했던 것과 비교해 봤을 때, 이 조회수를 넘을만한 영상이 많지 않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적은 좋아요 수치와 함께 댓글이 하나도 없는 것을 보면, 조회수의 상당 부분이 광고를 통해 확보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뒤를 이어 보건복지부 > 방위사업청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 조회수 1위를 제외하고 나머지 영상이 1만 조회수 대를 기록한 것이 특징으로, 방위사업청과 경찰청을 제외하고는 광고를 통해 1만 조회수 정도의 조회수를 확보한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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