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주] 댓글 ㅣ 저조한 댓글..이벤트를 하지 않거나, 이벤트 효과가 적거나
3월 2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소방청 영상, 댓글 수 1위. 그 외의 영상은 저조한 댓글 수치 보여
- 3월 2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댓글 분석 결과, 전체 확보된 댓글 수는 1,883건으로 매우 저조한 수치를 보여주였습니다. 상위 10개 영상 중 1, 2위를 제외하고 나머지 영상은 100건 미만의 수치 성과를 기록했으며, 10위 영상의 경우 22건이라는 매우 적은 수치인 것을 보면, 다른 분석 기간 대비 댓글이 확보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기간 대비 이벤트를 진행한 영상이 많지 않았거나, 이벤트를 진행해도 성과를 이끌어내지 못하고 있다고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 가장 많은 댓글을 확보한 영상은 소방청 <[쭈니쩌니] - 🔥실전 같은 역대급 난이도 💪훈련! 진천 선수촌 아니고 봉화 대응단 맞습니다★다보면 🎁선물 있어요★>으로, 수집일 기준 675개를 기록했습니다. 뒤를 이어 인사혁신처가 147건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 상위 10개 영상 중 병무청 영상이 3건이나 게재되었는데, 이는 상대적으로 댓글 수가 적은 영상이 상위에 오르면서 부정적 댓글이 다수 게재되는 병무청 영상이 더불어 상위에 오를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중소벤터기업부의 영상 2건 역시 적은 댓글 수 임에도 상위에 게재된 것이 눈에 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