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3주] 조회수 ㅣ 조회수 급감 속 '경찰청' 실제 현장영상 조회수 1위
9월 3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조회수를 분석합니다. 영상 조회수는 유튜브에서 가장 소극적인 참여임과 동시에 영상에 대한 관심도를 측정하는 가장 효과적인 요소입니다. 다시 말해 조회수가 영상 콘텐츠를 잘 만들었다 평가할 수는 없지만, 클릭과 시청을 할 만한 요소는 갖췄다라고 볼 수 있는 것인데요. 물론 이 경우 광고를 통한 조회수 확보는 별도로 분석하지 못함을 참고 바랍니다.
- 9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조회수 분석 결과, 한 주간 누적된 288,206회로 다른 분석 기간 대비 매우 적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우석 연휴로 인해 다수 기관이 영상을 게재하지 않은 영향입니다. 더불어 약 140개의 영상 중 상위 10개 영상이 전체 조회수의 50%를, 나머지 130개 영상이 50%의 조회수를 채우고 있었습니다.
- 가장 높은 수의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경찰청 <카페에서 음료만 마셨을 뿐인데 경찰이 자꾸 쫓아옵니다🤯>으로, 수집일 기준 38,846회였습니다. 경찰청 영상의 경우 광고를 하지 않은 다른 영상과 비교했을 때 매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지만, 상위 10개에 오르는 영상 대부분이 광고를 한 영상이었음을 감안하면, 9월 3주에는 광고를 진행한 영상이 많이 없거나, 광고 진행 규모가 적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눈에 띄는 점은, 쇼츠영상이 상위에 다수 포진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상위 10개 영상 중 6개 영상이 쇼츠영상으로, 다수의 기관에서 짧은 업무일 동안 쇼츠영상에 집중했음을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잉크닷 매거진>을 시험운영 합니다. 잉크픽, 잉크닷칼럼에 게재된 내용을 카드뉴스로 게재하며, (셋팅되기 전까지) '비정기'로 게재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