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좋아요수를 분석합니다. 좋아요는 영상에 대한 시청자의 호감도를 평가하는 요소입니다. 해당 영상 자체에 대한 평가뿐만 아니라 영상의 주제에 대한 평가의 의미도 담겨 있어, 채널의 콘텐츠 제작 방향 수립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10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좋아요 분석 결과, 한 주간 총 12,929개의 좋아요를 확보했으며, 1개 영상이 평균 59.58개의 좋아요르르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불어 상위 10개 영상의 좋아요 수는 7,343개로 전체 좋아요 수의 56.79%를 차지했습니다.
- 가장 많은 좋아요 수를 기록한 영상은 국방부 <건군 76주년 국군의 날 시가행진 모음ZIP. [1MM x K - military Festival] #1mm>으로, 수집일 기준 1,800개 이상이었으며, 2위 역시 국방부 시가행진 영상으로 1500개 이상의 좋아요 수를 보여주었습니다. 계속 언급한 것처럼 윤석열 대통령과 김용현 장관이 높은 관심을 가진 행사였던 만큼 다수 광고를 집행했을 것으로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뒤를 이어 좋아요 수 3위와 4위를 기록한 경찰청 영상의 경우,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졌을 것으로 짐작되며 이를 감안하면 매우 높은 좋아요 수를 기록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잉크닷 매거진>을 시험운영 합니다. 잉크픽, 잉크닷칼럼에 게재된 내용을 카드뉴스로 게재하며, (셋팅되기 전까지) '비정기'로 게재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