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4주] 댓글 ㅣ 영상 10건 중 4건 '댓글 없음' 😱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10월 4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10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댓글 분석 결과, 한 주간 총 4,260개의 댓글이 확보되었으며, 1개 영상이 평균 19.81개의 댓글이 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 10개 영상의 평균 댓글 수는 무려 284개로 전체 평균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 더불어 이번 주 댓글이 전혀 달리지 않은 영상은 87건으로 전체 영상의 40.47%를 차지했습니다. 여전히 댓글이 없는 영상 비중이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댓글이 전혀 달리지 않은 영상을 가장 많이 게재하고 있는 기관은 국가유산청으로 12건이나 달했습니다. 이번 주 자체 제작한 강의 스타일의 영상을 한 번에 다수 게재한 영향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교육부가 6건, 금융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5건의 댓글 없는 영상을 게재하고 있었습니다.

  • 가장 많은 댓글을 확보한 영상은 국가보훈부 <[EVENT✨] 무엇이든 말해보훈 댓글 이벤트>으로, 수집일 기준 1112개의 댓글을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상위 10개 영상 중 경찰청과 국방부 영상을 제외하고 모두 이벤트를 진행하여 댓글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경찰청 영상의 경우 자체 영상을 통한 댓글 확보 효과도 높았으며 여기에 커뮤니티에 경찰의 날 영상 관련 게시글을 게재하여 이를 통해 댓글도 다수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커뮤니티가 가장 활성화된 기관으로 보여집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잉크닷 매거진>을 시험운영 합니다. 잉크픽, 잉크닷칼럼에 게재된 내용을 카드뉴스로 게재하며, (셋팅되기 전까지) '비정기'로 게재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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