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주] 좋아요 ㅣ 보건복지부 하반기 주력 사업은 '마음건강'인거죠?
11월 1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좋아요수를 분석합니다. 좋아요는 영상에 대한 시청자의 호감도를 평가하는 요소입니다. 해당 영상 자체에 대한 평가뿐만 아니라 영상의 주제에 대한 평가의 의미도 담겨 있어, 채널의 콘텐츠 제작 방향 수립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11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좋아요 분석 결과, 한 주간 총 24,016개의 좋아요가 누적되었으며, 상위 10개 영상의 좋아요 수는 10,482개로 전체 좋아요 수의 43.65%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더불어 상위 영상 3건의 조회수가 모두 1000개 이상의 좋아요 수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도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세 건의 영상이 전체 좋아요 수의 29%를 차지)
- 가장 많은 좋아요 수의 영상은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은 마주하면서 시작합니다] #마주해요 #mentalhealth #shorts #보건복지부> 쇼츠영상으로, 수집일 기준 4,500개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마음건강은 보건복지부에서 하반기에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 7월부터 마음건강, 즉 전국민마음투자지원사업 관련 영상에는 상당한 광고 진행으로 높은 조회수를 확보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 다음으로 통일부 최초 여성 차관이 출연한 영상도 많은 좋아요를 확보했습니다.
- 경찰청 영상이 상위 영상에 많이 포진되어 있던 평소와 달리, 이번 주에는 경찰청 영상이 하나도 상위에 포함되지 못했는데요. 광고와 이벤트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이며, 전체적으로 상위 영상 수의 좋아요 수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상위 영상의 좋아요 수 비율은 평소와 달리 50% 미만인 점을 감안하면 다른 영상들의 좋아요 수도 높게 나타났다고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3사관 학교 에피소드를 다룬(일반영상을 쇼츠로 쪼개서 편집한) 쇼츠영상 2건이 상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잉크닷 매거진>을 시험운영 합니다. 잉크픽, 잉크닷칼럼에 게재된 내용을 카드뉴스로 게재하며, (셋팅되기 전까지) '비정기'로 게재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