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5주] 종합 ㅣ 경찰청 영상 영향력 대단하네~
7월 5주 기간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에서 게재한 영상은 총 몇 건일까요? 각 기관별 주 평균 몇 건의 영상을 게재하고 있으며, 이들 영상은 기관의 홍보 방향에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영상 성과 크게 증가, 원인은 경찰청?

- 2025년 7월 5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분석 결과, 한 주간 게재된 영상 수는 총 234건으로 지난 주 대비 39건 증가했습니다. 일반영상과 쇼츠영상 모두 증가한 가운데, 영상을 게재한 기관을 보면 일반영상을 게재한 기관의 수가 지난 주 대비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상세 수치를 보면 전체적으로 영상 수의 증가에 힘입어 수치가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쇼츠영상은 영상 수의 증가와는 반대로 수치가 감소한 것과 달리 일반영상은 조회수 등의 수치가 크게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경찰청에서 게재한 영상 중 1건이 거의 40만 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행정안전부 영상 급증 이유는?

- 전체 영상 중에서는 행정안전부가 22건을 게재해 가장 많은 영상 수를 기록했습니다. 이 중 일반영상은 7건, 쇼츠영상은 15건이었습니다. 쇼츠영상을 많이 게재한 이유는 지난 주 착한가격업소를 집중 홍보하면서 업소를 소개하는 영상이 다수 게재되었기 때문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환경부가 11건, 경찰청이 10건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 일반영상 중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9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영상을 살펴보면 마약과 관련된 콘텐츠가 다수 게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경찰청도 8건의 영상을 게재했는데, 최근에는 현장영상 외에도 협업 등 다른 유형의 콘텐츠를 다수 게재하고 있는 중입니다.
- 쇼츠영상은 행정안전부가 15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뒤를 이어 환경부, 소방청, 산림청이 6건을 게재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