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4주] 콘텐츠러리 ㅣ 여가=영상시청? / 인스타그램 홈화면에 릴스 전면 배치?
에디터는 매일 '콘텐츠' 키워드로 모은 뉴스를 페이스북과 링크드인을 통해 공유합니다. 친구라면 매일 확인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을 위해 한 주간 공유한 뉴스와 에디터의 아주 사적인 의견을 덧붙여 공유합니다.

비글루, AI 전면 도입 숏드라마 2편 동시 공개

스푼랩스가 기획부터 후반작업까지 AI를 활용한 숏폼 드라마 2편을 공개한다고.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AI로 제작한 영상이라는 티(?)가 나긴 하지만, 제작비의 90%를 절감할 수 있었다고... 흠...
퀄리티와 일관성을 어떻게 확보했을지가 기대되는 콘텐츠이긴 하다.
[현장] 양주 천일홍 축제 빛낸 별산이·진주무관, 연예인급 인기

특히나 지자체 홍보 담당자들의 역할이 이렇게 굳어지는 것 같다. 기사에서처럼 없는 예산으로 홍보를 하려다보니 소위 어그로의 중심이 되어야 하는 상황... 눈물 겨운 이들의 노력...쩝
여가 활동 '혼자서' 54.9%...유튜브는 정보·인스타는 소통

'여가 활동 = 유튜브, OTT 영상 시청'의 공식이 만들어지는 듯.
인스타그램 홈화면 '릴스'로 바뀐다…일부 이용자 대상 테스트

이런 변경 계획의 기저에는,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게시물의 유형이 이미지 보다 영상(숏폼)이 많다던지, 반응이 더 좋다던지, 쇼핑(구매)로의 전환이 더 좋다던지.. 등이 깔려있지 않을까 싶다. 앞으로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이미지 보다 숏폼 중심으로 진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