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3주 리포트] 지방/기초자치단체 - 댓글수
댓글수는 참여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이기에 다수의 기관에서 영상 게재와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10월 3주의 경우 창원시에서 세부여행권을 내 건 이벤트로 높은 댓글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이와 달리 '송가인' 키워드를 활용한 진도군의 영상도 댓글이 다수 남겨졌습니다.
다수의 댓글을 유도하는 영상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0월 3주 가장 많은 댓글수 영상은 창원시의 소망댓글 이벤트(세부여행권) 영상
- 10월 3주 지방, 기초자치단체 유튜브 영상 중 댓글수가 가장 많은 영상은 창원시의 <✨2023 소망댓글 남기고 세부가자✨ I 2022 창원 빛의거리 점등식 I 가장 많은 좋아요를 기록한 베스트 댓글에 상품이!!> 영상으로 총 539건의 댓글을 기록함. 세부 여행권이 달린 영상 이벤트로 영상 조회수 대비 높은 댓글수를 보임.
- 경상남도의 군 퍼레이드 행사 영상 외에 다수의 영상이 이벤트 연계 콘텐츠로 상위 10개 영상 중 8건의 영상에서 댓글 수가 100건을 넘음. 이벤트가 반영되지 않은 순수 지역 관련 소재를 활용한 영상에 대한 높은 반응을 이끌어 내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이벤트를 통해 꾸준히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하는 것도 채널 운영에서 필요한 부분을 보임.
- 댓글수 2위는 경상남도 <[Made in 경남—K-방산] 폴란드 대사와 육군 사령관 앞에서 펼쳐진 한화디펜스 무기체계 퍼레이드> 영상(386건)이며, 3위는 창원시 <[#응원댓글이벤트] [신PD의 대관세찰🔍] 나는 쌔삥! l #2022년 10월 창원시 신규공무원 임용식> 영상(373건)으로 나타남.
- 추가로 진도군의 <송가인 공원은 지금 가을 코스모스 물결~ #송가인 #송가인공원> 영상이 높은 댓글을 확보하고 있는데, 영상을 보면 대부분 송가인을 통해 유입된 팬클럽이 남긴 댓글임. 더불어 경상남도가 낚시 유튜버 박과장과 협업한 영상도 댓글수 9위를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