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4주 리포트] 중앙행정기관 - 댓글수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현재 '잉크닷'은 테스트 버전으로 채널 데이타 수집에 제한이 있습니다. 이 점 참고 바랍니다.)

10월 4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10월 4주 가장 댓글수가 높은 영상이 무엇인지 지금 확인해보세요.


농림축산식품부의 캠페인 영상이 가장 높은 댓글 수 기록. 법무부의 특이한 댓글 행태는 지속.
  • 10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영상 콘텐츠 중 가장 많은 댓글수를 기록한 영상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캠페인 영상임.

  • 1~3위까지 영상은 이벤트와 연계하여 댓글이 활발한 것으로 보임. 유튜브 내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다수의 참여(댓글)을 유도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이 경우 대부분의 댓글의 내용이 동일하여 오히려 영상에 대한 신뢰를 낮추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음. 단순한 이벤트를 하지 않을 수는 없으나, 이와 함께 정책에 대한 인지를 높임과 동시에 순수한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채널 신뢰도를 확보하는 활동이 필요함.

  • 법무부의 장관 브리핑 영상은 10월 3주에 이어 높은 댓글수를 보여주고 있으며, 대부분 장관 칭찬, 응원하는 댓글이라는 것이 특징. 더불어 병무청 영상이 댓글 수 10위 권 안에 2건이나 포함되어 있는데, 실제 댓글을 인해보면 대부분 부정적인 댓글이 주를 이루고 있음. 징집에 대한 20대의 부정적인 시각이 댓글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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