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스큐레이션] 2022년 12월1주 콘텐츠 이슈
12월 1주의 주요 콘텐츠 이슈를 확인합니다. 한 주간 모니터링한 콘텐츠 기사와 잉크닷 에디터의 간단한 코멘트가 포함된 주간 콘텐츠 이슈 큐레이션인 '섭스큐레이션'으로 중요한 콘텐츠 이슈를 놓치지 마세요!
'게임도 웹툰처럼?'…게임업계, 영상 콘텐츠 사업 확장 눈길
<comment>
게임회사가 보유한 IP를 기반으로 영상화에 적극 나서고 있는 중. 웹툰과 웹소설이 영상화 하여 꽤 높은 수익과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는 반면,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게임의 영상화가 활발하지 않았던 것도 사실인데, 콘텐츠IP의 활용이 매출로 이어지는 모습을 보고 생각이 많이 바뀐 듯 하다.
美 10대, 뉴스도 포털보다 틱톡에서
<comment>
미국의 경우 소셜미디어를 통해 뉴스를 접하는 비율이 높으며 그 중에서도 10대의 경우 틱톡을 통해 뉴스를 접하고 있다고. 그만큼 틱톡의 역할과 비중이 커지고 있으며, 틱톡에 익숙해진 10대가 경제활동을 할 나이가 되었을 때는 과연 어떤 뉴스 소비 행태를 보일지 궁금해진다.
조선시대 선비가 K-주식을?…MZ 저격 웹드라마 만드는 증권사
<comment>
증권사가 웹드라마를 통해 MZ세대와 소통을 활발히 하고 있다는 내용. 젊은 세대가 적극적으로 투자 활동에 나서면서 그에 맞춰 마케팅을 시도하는 것이라고 볼 수도 있고, 주식투자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는 것일 수도 있겠는데, 이와는 반대로 주식에 환상을 가지도록 만드는 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든다.
CU, 숏폼 형식 개그 서바이벌 ‘CU 콘서트’ 개최…“편의점 특채 코미디언 뽑는다”
<comment>
유튜브와 쇼츠에 진심인 CU가 숏폼드라마에 이어 숏폼 개그 서바이벌 예능을 진행한다고. 숏폼이라는 짧은 호흡의 재생시간이라는 한계 덕분에 더욱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오게 되는 듯 하다.
‘먹방’ 지고 ‘소식(小食) 마케팅’이 뜨는 이유?
<comment>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먹방 과 반대되는 #소식 트렌드가 뜨고 있는 중. 하지만 콘텐츠를 보면 결국 '소식좌의 먹방'이 주요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