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1주 리포트] 중앙행정기관 - 댓글수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11월 1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11월 1주 가장 댓글수가 높은 영상이 무엇인지 지금 확인해보세요.


통계청과 나태주 협업 영상 댓글 수 1위. 조달청 영상은 조회수 대비 높은 댓글 수 기록

  • 11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영상 콘텐츠 중 가장 높은 댓글수를 보인 영상은 좋아요수와 동일하게 통계청의 <[통계조사원 일일체험] 통계조사원 나태주가 간다!> 영상으로 537회를 기록. 대부분 나태주를 통해 유입한 후 댓글을 남긴 것으로 보이며, 통계청에 대한 긍정적인 내용의 댓글도 다수 확인되고 있어, 나태주 활용을 통해 통계청 인지도를 높인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보임. (댓글 확산을 위한 이벤트 연계 활동은 확인되지 않음)

  • 댓글수 1위의 통계청 영상 이후의 타부처 영상의 경우 댓글수가 조회수 등과 비교해봤을 때 높지 않은 것으로 보임. 2위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업·농촌으로 갓생겟생(휴양편) | 2022 농업·농촌 가치확산 캠페인> 영상이 97회, 조달청의 <[조달청X앤드류의 5분 대백과사전] 8분만에 알아보는 공공조달 규제혁신! 어떻게 바뀌나요?> 영상이 66회를 기록. 1위의 꽤 큰 차이를 보임.

  • 조달청 <[조달청X앤드류의 5분 대백과사전] 8분만에 알아보는 공공조달 규제혁신! 어떻게 바뀌나요?>는유튜버 협업이라는 부분과 이벤트 동시 진행이라는 부분이 작용하여 조회수 대비 높은 댓글수를 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 13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로 이벤트 종료까지 조회수, 댓글수 등의 수치 지속 상승할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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