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k.info] 소셜미디어는 검색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4명 중 1명이 온라인 검색을 위해 소셜미디어를 사용한다고 답했습니다.(24%)

✅5명 중 1명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웹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검색 엔진을 사용할 필요를 느끼지 않습니다.

✅3명 중 1명은 오직 휴대전화로만 인터넷에 접속합니다.(33%)

✅브랜드명 검색에 검색엔진을 사용하는 비율은 베이비붐 세다(94%)보다 Z세대(64%)가 30% 낮습니다.

✅4명 중 1명이 매일 소셜 미디어에서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한다고 답했습니다.(24%)

✅57%는 유튜브에서 구글과 동일한 방식으로 정보를 검색한다고 답했습니다.

✅인스타그램보다 틱톡에서 비즈니스를 검색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틱톡에서 “헤어 및 메이크업” 콘텐츠를 검색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17%).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검색 카테고리는 “패션 브랜드”입니다(12%).

✅구글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주제는 '레스토랑'과 '바'입니다(81%).

✅구글 검색 시 Z세대는 X세대 보다 이용률이 25% 낮았습니다.

🔸출처 : Is Social Media The New Google? Gen Z Turn To Google 25% Less Than Gen X When Searching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