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스큐레이션] 2022년 11월3주 콘텐츠 이슈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11월 3주의 주요 콘텐츠 이슈를 확인합니다. 한 주간 모니터링한 콘텐츠 기사와 잉크닷 에디터의 간단한 코멘트가 포함된 주간 콘텐츠 이슈 큐레이션인 '섭스큐레이션'으로 중요한 콘텐츠 이슈를 놓치지 마세요!


유튜브 ‘쇼츠’ 이젠 TV로 봐요
유튜브 ‘쇼츠’ 이젠 TV로 봐요
지난 7일 (현지 시간) 유튜브가 공식 블로그에서 글과 동영상을 통해 TV에 최적화한 쇼츠(Shorts) 플레이어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유튜브 쇼츠는 이제까지 주로 모바일 환경에서 재생됐지만 유튜브 팀은 TV 화면으로도 쇼츠 동영상이 잘 보이도록 연구했다. 마침내 TV 화면에도 최적화된 쇼츠 플레이어 버전을 출시했다. 지금도 사용자가 TV로 유튜브 쇼츠

<comment>
유튜브가 TV에 최적화된 쇼츠 플레이어를 공개했다.  TV로 일반 방송을 보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를 보는 세대가 이제는 쇼츠까지도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우리는 앞으로도 유튜브에서 벗어나기 힘들 듯 하다.


"몰랐는데 대세입니다"…영화를 빨기감기로 보는 사람들
″몰랐는데 대세입니다”…영화를 빨기감기로 보는 사람들 [신간]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comment>
왜 Z세대는 '빨리감기'에 빠져들고 있는지를 분석한 책이 나왔다.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효율성, 조급함, 압박감 등등이 그 이유다. 그리고 앞으로 이 빨기감기 트렌드를 계속 될거라 말한다. 오리지널과 쇼츠가 동시에 운영이 되어야 하고, 이 두 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는 플랫폼이 유튜브...구나.


“짠해” “자셔” 술먹방 보는 아이들…규제는 자율
“짠해” “자셔” 술먹방 보는 아이들…규제는 자율
쿠키뉴스 자료사진 # 서울 도봉구에 거주하는 정모(36·여)씨는 초등학생 자녀가 음료를 마실 때 “짠해”, “자셔” 등 술 마실 때 쓰

<comment>
먹방에 이어 술먹방이 정말 많아졌다. 기성 방송에서는 표현하지 못했던 술에 대한 애정을 마음껏 표현하는 유튜버들이 꽤 많다. 평범한 영상에서도 술 한 잔 걸치는 게 어색하지 않은 유튜브 영상이고, 그에 영상을 받지 않는다고 말하기기 어려운 상황이기도 하다.


Z세대 아이돌 입덕, 15초 ‘쇼트폼’이 대세
Z세대 아이돌 입덕, 15초 ‘쇼트폼’이 대세
“이 영상 보고 투바투(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에 입덕(덕후 입문)할 것 같아.” 지난해 보이그룹 TXT의 팬튜브(팬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 이런 댓글이 달렸…

<comment>
숏폼은 입덕과 눈팅의 최적화된 포맷이던가... 손쉽게 보고 다음 영상으로 빠르게 넘어갈 수 있는 장점으로 숏폼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는 듯.


유튜브 구독자 500명 안 넘어도 커뮤니티 개설 허용
유튜브 구독자 500명 안 넘어도 커뮤니티 개설 허용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오규진 기자 = 앞으로는 유튜브 구독자가 500명 이하여도 일정 조건만 갖추면 커뮤니티 탭을 사용할 수 있다.

<comment>
유튜브가 커뮤니티 기능을 오픈했다고. 요즘 뭔가 바뀌고 있는 듯 한데, 일단 계정 탭이 너무 복잡해졌드라.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