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스큐레이션] 2022년 11월4주 콘텐츠 이슈
11월 4주의 주요 콘텐츠 이슈를 확인합니다. 한 주간 모니터링한 콘텐츠 기사와 잉크닷 에디터의 간단한 코멘트가 포함된 주간 콘텐츠 이슈 큐레이션인 '섭스큐레이션'으로 중요한 콘텐츠 이슈를 놓치지 마세요!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 50만 구독자 넘어
<comment>
하나금융그룹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금융기관이지만 다양한 생활콘텐츠로 소통을 시도했다는 측면이 크게 작용했다는 평가.
'티빙·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통했다... OTT 이용자 늘어
<comment>
국내 OTT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가 주춤하는 것과는 다른 모습이라 기대가 큰 듯. 그런데 티빙과 웨이브 활성이용자의 수를 합쳐도 넷플릭스를 넘지 못하는 건 아쉬움.
'30분 vs 3시간'…시청습관 맞춘 콘텐츠 길이로 승부
<comment>
드라마는 짧아지고, 영화와 예능은 길어지는 요즘 콘텐츠 트렌드를 볼 수 있는데, 이게 꼭 맞다라는 것도 아니고, 종잡을 수 없다는 것이 오히려 정확한 표현이 아닐까...
‘예능ㆍ웹드…’ 달달해지는 증권사 마케팅
<comment>
증권사 유튜브에서 웹예능, 웹드라마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는 기사. 어떻게든 MZ세대의 입맞에 맞춘 콘텐츠로 유입시킨 후 기업이나 상품에 관심을 갖도록 만들겠다는 것 같은데, 광고로 유입유도 했다가 별다른 콘텐츠 없어서 바로 이탈되는 것보다 나은 접근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만, 다양한 콘텐츠 시도를 하는 것은 좋으나 정체성을 어느 정도 보여주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판단이 필요할 듯 하다.
트위터 대안으로 떠오른 하이브(Hive), 가입 급증 상위 20위로
<comment>
막무가내 머스크 덕분에 오히려 폭망의 위기에 처한 트위터의 대안으로 다양한 미디어가 언급되고 있는 듯. 그 중 하이브 라는 매체를 아주 간단히 소개한 기사. 페이스북도 힘을 못쓰는 가운데, 넥스트 소셜은 과연 누가 차지하게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