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1주] 중앙행정기관 - 쇼츠 활용
공공기관의 쇼츠 활용이 매우 활발합니다. 짧은 재생시간에 어떻게 정책정보를 담을지가 관건인데요. 3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은 얼마나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 배포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외교부 챌린지 스타일 쇼츠 영상 조회수 가장 높게 나타남
- 2023년 3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쇼츠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외교부의 <인도를 열광시킨 한국 외교관들의 '나투나투'춤!>으로, 분석일 기준 총 55,399회를 기록. 그 뒤를 이어 검찰청(19,922회) > 금융위원회 (18115회, 17,471회) > 방위사업청(9,144회) 순으로 나타남.
- 이중 검찰청 <흔들림 없이 산처럼 법을 집행하길> 쇼츠 영상의 경우 조회수에 비해 높은 좋아요 수(4,200회 이상)을 기록한 것이 눈에 띔. 일부 기관의 경우 기관장이 출연한 영상에 높은 조회수는 물론 좋아요, 댓글 등의 피드백도 높은 수치를 기록하는 성향을 보이고 있으며, 그 중 한 곳이 검찰청임.
- 금융위원회와 여성가족부, 국방부의 쇼츠가 각각 2건이 조회수 상위 10위에 올랐으며, 이들 영상 네 건 모두 광고를 통해 조회수를 확보한 것으로 보임. 특히 금융위원회 <서포터즈 "금융프렌즈" 모집🔊> 영상의 경우 조회수는 17,471회이지만 좋아요는 0건에 불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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