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3주] 조회수 ㅣ 경찰청 영상 제목 ‘키워드’의 비밀?!😧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6월 3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조회수를 분석합니다. 영상 조회수는 유튜브에서 가장 소극적인 참여임과 동시에 영상에 대한 관심도를 측정하는 가장 효과적인 요소입니다. 다시 말해 조회수가 영상 콘텐츠를 잘 만들었다 평가할 수는 없지만, 클릭과 시청을 할 만한 요소는 갖추었다라고 볼 수 있는 것인데요. 물론 이 경우 광고를 통한 조회수 확보는 별도로 분석하지 못함을 참고 바랍니다.


경찰청의 현장 영상 조회수 가장 높아! 제목 살펴보니 민감한 키워드 다수 활용
상위 10개 영상의 조회수가 전체의 66.12% 차지

  • 2023년 6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조회수 분석 결과,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경찰청 <파출소 바닥에서 갑작스럽게 일어난 일😱>으로, 분석일 기준 190,722회를 기록. 뒤를 이어 조회수 2위 역시 경찰청 영상. 6월 3주 조회수 상위 10위 영상 중 경찰청 영상은 무려 5건을 차지하고 있음. 순위에 포함된 5개 영상의 제목을 보면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갑작스럽게', '미행', '사이렌', '추격' 등과 같이 민감힌 키워드도 다수 반영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음.

  • 금융위원회의 청년도약계좌 소재 영상이 2건이 포함되어 있으며, 교육부에서 시리즈로 게재하는 '이주호의 필통톡' 영상 역시 다수 조회수를 확보하며 순위에 오름. 금융위원회 영상은 좋아요와 댓글수를 봤을 때, 광고를 통해 조회를 유도한 것으로 보이며, 교육부 이주호 장관 영상의 경우 광고와 함께 이벤트 진행으로 다수 좋아요와 댓글을 확보할 수 있을 것 것으로 보임.

  • 6월 3주 일반영상이 확보한 전체 조회수는 1,137,356회이며, 이 중 상위 10개 영상이 확보한 조회수는 751,978회로 전체 대비 66.12%의 비율을 보이고 있음. 조회수 1위와 2위를 기록한 경찰청 영상이 10만 조회수를 넘겼을 뿐, 다른 분석기간에 비해 유난히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이 없는 것이 6월 3주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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