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2주] 종합 ㅣ 10건 이상 영상 게재한 기관이 무료 '11곳'!
9월 2주 기간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에서 게재한 영상은 총 몇 건일까요? 각 기관별 주 평균 몇 건의 영상을 게재하고 있으며, 이들 영상은 기관의 홍보 방향에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2024년 9월 2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분석 결과, 한 주간 총 342건의 영상이 게재되어, 지난 주 대비 86건 상승했습니다. 영상수는 일반영상과 쇼츠영상 모두 증가했으며, 그 중에서 일반영상 보다 쇼츠영상상의 증가폭이 더 컸습니다.
- 영상 수의 증가로 인해 조회수 등의 수치가 지난 주 대비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조회수의 경우 일반영상에서 크게 증가한 반면, 쇼츠영상은 오히려 감소했습니다. 좋아요와 댓글에서도 일반영상에서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는 일반영상이 많이 게재된 한편으로 이벤트가 다수 진행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한 기관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보건복지부로 두 개 기관 모두 19건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이 두 기관 모두 일반영상 보다는 쇼츠영상을 더 많이 게재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의 쇼츠영상 수가 더 많았습니다. 더불어 중소벤처기업부, 기상청, 교육부가 16건, 국토교통부, 금융위원회가 15건이었으며, 그 외에도 경찰청,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방부가 모두 10개 이상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이번 주에는 유난히 10건 이상의 영상을 게재한 기관이 많았습니다.
- 일반영상은 기상청과 교육부로 총 14건을 게재했습니다. 기상청은 기상예보 영상으로 인해, 교육부는 전공자율선택제도와 관련된 토론회 영상을 다수 게재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11건), 보건복지부(10건)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현장방문 영상을 다른 분석기간과 비교해 유난히 많이 게재했으며, 보건복지부는 최근 의료대란과 관련하여 추석연휴 응급실 운영 등 대책 정보를 담은 브리핑 영상과 정보 전달 영상이 다수를 차지했습니다.
- 쇼츠영상은 농림축산식품부가 12건으로 가장 많이 게재했습니다. 놀라운 것은 농림축산숙품부가 게재한 쇼츠영상의 소재가 거의 다르다는 것으로, 농림부의 정책정보 전달 활동이 매우 활발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뒤를 이어 보건복지부(9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국방부(8건)의 순이었습니다. 국방부는 일반영상으로 게재된 영상을 짧게 재편집한 쇼츠영상을 다수 게재해 수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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