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3주] 종합 ㅣ 지난 주 대비 조회수 140만 회 이상 증가! 영상 10건 이상 게재 기관 10곳!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11월 3주 기간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에서 게재한 영상은 총 몇 건일까요? 각 기관별 주 평균 몇 건의 영상을 게재하고 있으며, 이들 영상은 기관의 홍보 방향에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2024년 11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분석 결과, 한 주간 게재된 영상 수는 총 264건으로 지난 주 대비 3건 증가했습니다. 일반영상은 지난 주와 동일한 수량이었으며, 쇼츠영상이 3건 증가했습니다.

  • 지난 주 대비 영상 수는 큰 차이가 없지만, 조회수, 좋아요 수 수치는 크게 증가했습니다. 다만 댓글 수는 감소했스니다. 조회수의 경우 지난 주 대비 140만 회 이상 증가했는데, 일반영상에서 100만 회 이상 증가하는 놀라운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좋아요 수는 1천 개, 댓글 수는 475개 감소했습니다.

  • 전체 게재된 영상 수는 264건으로, 평균 조회수는 11,059회, 좋아요 수는 90개, 댓글 수는 20개를 기록했습니다. 더불어 영상 형태별 게재한 기관 수를 살펴보면, 일반영상을 게재한 기관은 36곳, 쇼츠영상을 게재한 기관수는 37곳으로 쇼츠영상을 게재한 기관이 더 많았습니다.

  • 전체영상 중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한 기관은 보건복지부로 총 16건을 게재했습니다. 이 중 일반영상은 7건, 쇼츠영상은 9건이었습니다. 국민연금 바로알기 웹툰을 다수 게재한 영향입니다. 뒤를 이어 국가유산청이 15건, 교육부, 기상청, 국민권익위원회, 병무청이 모두 14건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국가유산청은 계속해서 기획시리즈 영상을 다수 게재하고 있는 중으로, 다만 수치 성과는 높지 않았습니다. 더불어 10개 이상의 영상을 게재한 기관 수는 10곳으로 지난 주 보다 늘었습니다.
보건복지부 유튜브(쇼츠)
교육부 유튜브

  • 일반영상은 국가유산청과 기상청이이 14건으로 가장 많이 게재했습니다. 뒤를 이어 교육부가 13건, 환경부가 10건을 게재했습니다. 교육부의 경우 캠페인과 광고 영상 그리고 이주호 교육부 장관이 출연하는 시리즈 영상이 게재된 영향이었습니다.

  • 쇼츠영상은 병무청이 총 14건으로 가장 많이 게재했습니다. 병과를 소개하는 영상을 다수 게재한 영향입니다. 뒤를 이어 보건복지부 9건, 농촌진흥청 8건의 순이었습니다.
병무청 유튜브(쇼츠)


인스타그램에서 <잉크닷 매거진>을 시험운영 합니다. 잉크픽, 잉크닷칼럼에 게재된 내용을 카드뉴스로 게재하며, (셋팅되기 전까지) '비정기'로 게재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 https://www.instagram.com/inkdot_magazine/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