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2주] 쇼츠 ㅣ 1분미만 채널과 협업한 병무청 영상, 조회수 1위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공공기관의 쇼츠 활용이 매우 활발합니다. 짧은 재생시간에 어떻게 정책정보를 담을지가 관건인데요. 8월 2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은 얼마나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 배포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병무청 쇼츠 영상, 조회수 및 좋아요 수 등에서 높은 성과 기록

  • 2023년 8월 2주 중앙행정기관 유튜채널에 게재된 쇼츠 영상 분석 결과,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병무청 <200만 유튜버 '1분미만'이 추천하는 e-병무지갑! #shorts>으로, 분석일 기준 21,557회로 나타남. 쇼츠 영상으로 잘 알려진 '1분미만' 채널과 협업을 통해 영상을 제작하여 많은 조회수를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할 수 있음.

  • 상위 10개 영상 중에서 경찰청과 병무청을 제외하고 나머지 영상의 경우 조회수는 높으나 좋아요, 댓글 수는 낮아 광고를 통해 다수 조회수를 확보했다고 볼 수 있음. 눈에 띄는 영상인 조회수 10위를 기록한 병무청 영상으로, 조회수는 3,165회에 불과하지만 좋아요는 479회를 기록하여 매우 큰 성과를 기록. 친구를 대상으로 입대, 병역에 대한 짧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을 통해 많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임.

  • 조회수 5위를 기록한 국무총리실 잼버리 영상은, 잼버리 관련 일반 영상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다수의 반응을 이끌어낸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임.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